Cr!pZ

202003305 고동주

Work Detail Work Detail

풍부한 경험의 맛, 다채로운 감각을 제안하여 바삭바삭 경쾌한 순간을 선사하는 Chips 브랜드


“이 순간 가볍게!, 즐겁게!, 맛있게!”
‘무엇을 고를까?' 고민하는 것이 시간 낭비라고 느꼈던 순간들을 유쾌함으로 가득 채우고 가치 있던 시간 소비라고 느끼도록 하는 역할을 수행해 주고자 합니다. CripZ는 오직 CripZ만으로 나만의 순간을 다채롭게 보내는 방법을 제안하기에 늘 색다른 변화를 추구하여 신비로운 라인업으로 새로움과 함께 찾아오는 설렘을 느끼게 해 줍니다.  매력적인 맛은 물론, 유쾌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과정까지 생동감 있는 순간들을 선사합니다.

Designer

작가 사진

고동주

Interview

Q. 졸업 전시 준비 과정을 통틀어 배운 점이나 성장했다고 느낀 점은 무엇인가요? 이번 졸업 작품을 준비할 때 첫번째 목표가 평소 해보고 싶었던 디자인과 영감받은 요소들을 표현하고 작업에 반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졸전준비를 통해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자신의 의도를 어떻게 드러낼지, 시각적 표현력을 높이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Q.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디피 진행과정 중 가장 고려했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CripZ 팝업스토어에서 실제로 온 듯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 그때 그 유쾌했던 브랜드!'로 각인되기를 바랐습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재미를 주되, 복잡하지 않게 브랜드의 고유 색상인 주황색이 다른 포인트 컬러들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표현했습니다.

Q. 해당 주제를 선정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BX 분야를 희망 진로로 정하고, 다양한 브랜드를 구상하며 상상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번 졸업 작품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과자 브랜드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친숙하고 가벼운 간식이지만 특별한 경험과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저만의 유쾌한 브랜드를 원하는 방향으로 구현되어 만족스럽습니다.

Q. 이번 전시를 관람할 때 눈여겨 봤으면 좋겠는 점이 있나요? 내가 먹어보지 못했던 맛은 어떤 맛일까?, 이 맛은 어떤 공간, 어떤 상황에 즐겨야 더 맛있을까? 나만의 선택을 고민할 때 찰나의 순간에 흥미로운 상상과 과정을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도 있으니까 많이 참여해 주세요!